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News

다국적 기업의 연간광고비관리(Annual Media Management)

admin 2020-04-21 15:50:26 조회수 842

다국적 기업의 연간광고비관리(Annual Media Management) 

2017.12.06 


다국적 기업의 연간 매체점검(annual media management) 프로젝트를 하면 보통 다음 두 가지 작업을 하게 된다.
1.     Performance review
2.     Compliance review
 
우리말로 하면 Performance review는 광고효과와 관련된 점검으로 media auditing이라고 한다. Compliance review는 일종의 광고와 관련된 계약 점검으로 회계감사와 비슷하지만전적으로 광고/매체(때로는 제작도 포함)와 관련된 부분의 점검이다.



 
 
둘다 광고주들이 생각하는 중요성의 비중은 비슷하며, performance review는 광고비를 잘 썼는지에 대해서 객관적 비교를 하는 것이고, Compliance review는 혹시 있을지 모르는 risk를 광고계약 당사자인 광고주와 대행사 그리고 광고주-대행사-매체사 등과의 계약 사항 등을 점검한다.
 
이런 일들은 매년 혹은 늦어도 2년에 걸쳐서 반드시 이루어지며분석된 사항들은 반드시 기록하고 차후의 광고업무에 반영한다이런 업무는 반드시 외부 media management 전문 회사에 의뢰한다아직 국내 광고주가 media management 작업을 주기적으로 하는 경우는 없는 것 같다다만 국내 광고주 중에서 해외에서 광고를 많이 하는 대기업의 해외 광고부분에서는 일부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