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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의 서비스

MAK의 서비스

MMM 분석 컨설팅

“MMM(Marketing Mix Modelling) 분석”은 다양한 마케팅 및 광고비가 매출에 얼마나 영향력을 끼치는지 분석하며, 매출 극대화를 위한 합리적인 예산 및 미디어 집행 계획을 도출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영역
  • 모든 마케팅 요소 및 광고비의 실질적인 매출 영향력 분석
  • 매체별 매출 영향력을 고려한 최적 예산 가이드 제공
  • 매출극대화를 위한 비용 최적화 및 미디어 플래닝 관련 Insight 제공

미디어 성과 진단 & 매체계획 컨설팅

광고주의 미디어 집행 과정을 분석하여 비용 절감 및 효율적·효과적인 미디어 운영 여부를 진단하는 서비스입니다.
MAK가 축적해온 방대한 미디어 데이터 풀과 전문 경험을 기반으로, 모든 미디어 집행의 세부 요소를 분석하고 개선 사항 관련 Insight를 제공하여, 매체전략, 광고비 관리 및 Saving 효과가 있습니다.

서비스 영역
  • 매체별 퍼포먼스 진단 (월간 / 분기 / 반기 / 연간)
  • 보고서 점검(Validation) 등을 통한 대행사 업무 진단
  • 매체계획의 적정성 진단
미디어 범위
  • 디지털 (디스플레이, 검색, 동영상, 소셜, 모바일 등)
    • TV
    • 옥외 광고 (DOOH 포함)
    • 극장
    • 신문
    • 잡지
    • 라디오

광고대행사 선정 컨설팅 (Pitch management)

“광고대행사 선정 컨설팅”은 MAK의 객관적인 Agency Search Process를 기반으로, 국내외 광고대행사의 다양한 Data를 활용하여 광고주에 가장 적합한 미디어 대행사를 선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존 대행사의 미디어 퍼포먼스를 체계적으로 분석한 뒤 적절한 후보사를 탐색 및 비교 평가함으로써, 광고주가 직접 대행사를 찾고 비교하느라 소모하는 시간과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서비스 영역
  • 기존 대행사 진단 및 평가
  • 대행사 탐색, 대행사 제안내용에 대한 객관적 평가를 포함한 전반적인 대행사 선정 컨설팅
  • 신규 계약 대행사의 제안 평가 및 계약 관련 인사이트 제공

광고 거래 내역 및 계약 점검 컨설팅(Media Compliance)

“미디어 계약사항 및 거래 내역 점검 컨설팅”은 미디어 비용과 관련된 집행 및 구매 절차가 계약 기준과 투명한 방식으로 집행되고 있는지를 확인·검증하는 서비스입니다.
거래내용, 수수료, 리베이트 등 미디어 비용의 모든 세부 항목을 면밀히 검토/분석하여,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내고, 계약 기반의 미디어 집행 체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서비스 영역
  • 미디어 집행 내역 및 과정 점검
  • 대행사의 미디어 계약 준수 검토
  • 대행사 및 미디어 수수료/리베이트 등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