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전 국내에서 처음으로 Media audit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 적지 않은 광고주들이 우리회사의 서비스를 광고비가 부정하게 잘 못 쓰인 것을 찾는 것으로 오인(?)한 적이 있었다. 당연히 고객들은 우리회사와 만나는 것조차 회피해서 ...
한국은행에서 금년 1월 25일에 발표한 2023년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은 전년 대비 1.4%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많은 기관에서 발표한 금년 GDP 증가율 예측 자료도 2% 내외로 나타나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경기 침체가 계속될 것으로 ...
광고나 마케팅 활동의 궁극적인 목적은 매출이다.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매체나 TV 그리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브랜드 고지를 하고 인지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통한 구매를 권유하며 매출을 증대하려는 노력을 시도하고 있...
우리나라에서 기계식 시청률 조사가 언제 시작되었을까? SBS가 개국하던 1991년에 MSK라는 회사에 의해서 서울지역 275가구로 처음 시작됐다. 고작 275가구? 물론 패널 숫자는 작지만, 우리나라 매체효과 조사 역사에 있어서 기념비적인 시작...
MAK가 국내에서 Media audit이라는 이름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한지 딱 10년째이다. 그동안 media audit이란 생소한 광고관련 서비스가 이제는 규모가 큰 기업을 중심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그런데 해외에서는 media audit과 거...
2024년부터 업그레이드된 미디어오딧코리아(MAK) 서비스 중 “해외시장 광고대행사 선정 및 관리” 관련 상세 안내를 드립니다. 한국 기업이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함에 있어, 국가별로 전략적인 광고...
불경기에 많은 기업들이 광고예산을 대폭 삭감한다. 작년 하반기부터 2024년 1월 현재 국내 경기 상황이 여전히 낮은 성장률이 지속되고 있다. 세계경제기구나 국내 경제전문가들 모두 올해 국내 경기를 평균 2%대의 성장으로 전망하고 있...
2024년부터 업그레이드되는 미디어오딧코리아(MAK) 서비스 중 “광고비/광고효과 정기점검 서비스” 관련 상세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광고비/광고효과 분석 점검을 원하시는 기간 (월간, 주간, 분기 등) 단위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