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많은 기업이 광고비 규모를 축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는 비용 절감 대상이 아니라 매출 증대를 위한 필수적인 투자입니다. 기업은 광고 전략을 최적화하여 동일한 예산으로 더 높은 성과를 창출하거나, ...
단기적 매출 vs. 중/장기적 브랜드 빌딩불경기의 마케터와 광고담당자들은 일종의 딜레마에 빠질 때가 있다. 단기적으로 퍼포먼스 광고로 매출 위주로 가는 것이 효과적인 것을 알지만, 레거시 미디어를 통한 장기적 광고 집행이 가지는 장점...
MAK는 10년동안 1조원 이상의 기업 광고비 개선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적지 않은 기업들이 30% 이상의 광고비를 낭비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업별로 유형은 달랐지만 대체로 다음과 같은 경우의 광고비 낭비 사례를 발견...
대통령 탄핵으로 인한 정치적 혼란과 이에 따른 경기 침체가 예상됩니다. 이러한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기업들은 제한된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으며,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더욱 정교한 광고 전략이 필요합니다. 미디...
어떤 조직이건 비용과 관련된 부분에서는 적절한 수준의 점검이 필수적이다. 특히 기업의 비용과 관련된 점검은 법적으로는 회계감사가 있지만 광고비와 관련해서는 별도로 점검을 일상적으로 하지는 않고, 특히 관련 부서인 구매부서의 ...
Media compliance 분석을 하게 되면, 기업의 광고비가 매체별로 어떻게 거래가 되는지에 대해서 세부적인 파악이 가능하다. 분석을 통해서 기업의 광고비 중에서 얼마가 실제로 매체에 지불이 되며, 또 얼마만큼의 비용이 middleman이라 할 ...
Legacy 미디어 시절에는 모든 광고거래와 관련해서 사람이 관리를 했었다. 그런데 지금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는 디지털의 광고형태가 매우 복잡해짐에 따라서 인력으로 광고세부(매체) 사항들을 관리하기가 사실상 매우 어려워졌...
디지털과 TV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으로 광고 매체가 확장되고 복잡해짐에 따라 매체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광고비를 최적화하며 성과를 명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의 도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현재 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