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는 10년동안 1조원 이상의 기업 광고비 개선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적지 않은 기업들이 30% 이상의 광고비를 낭비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업별로 유형은 달랐지만 대체로 다음과 같은 경우의 광고비 낭비 사례를 발견...
대통령 탄핵으로 인한 정치적 혼란과 이에 따른 경기 침체가 예상됩니다. 이러한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기업들은 제한된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으며,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더욱 정교한 광고 전략이 필요합니다. 미디...
어떤 조직이건 비용과 관련된 부분에서는 적절한 수준의 점검이 필수적이다. 특히 기업의 비용과 관련된 점검은 법적으로는 회계감사가 있지만 광고비와 관련해서는 별도로 점검을 일상적으로 하지는 않고, 특히 관련 부서인 구매부서의 ...
Media compliance 분석을 하게 되면, 기업의 광고비가 매체별로 어떻게 거래가 되는지에 대해서 세부적인 파악이 가능하다. 분석을 통해서 기업의 광고비 중에서 얼마가 실제로 매체에 지불이 되며, 또 얼마만큼의 비용이 middleman이라 할 ...
Legacy 미디어 시절에는 모든 광고거래와 관련해서 사람이 관리를 했었다. 그런데 지금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는 디지털의 광고형태가 매우 복잡해짐에 따라서 인력으로 광고세부(매체) 사항들을 관리하기가 사실상 매우 어려워졌...
디지털과 TV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으로 광고 매체가 확장되고 복잡해짐에 따라 매체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광고비를 최적화하며 성과를 명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의 도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현재 대행...
몇 년 전 어떤 기업의 광고비에 대한 컨설팅을 하면서 최종보고서에 대해서 담당자가 “광고비가 너무 많다는 얘기는 빼 주세요.”라는 요청이 있었다. 컨설팅의 핵심 사항이기도 한 내용에 대한 것이라서 협의를 하다, 결국 이 부분에 대...
매체별로 매주, 매월, 캠페인 기간의 광고비 및 매체 집행 내역 및 효과분석에 관한 관리 서비스를 구독해보세요. 복잡한 디지털 매체 집행 내역과 매체별 광고비, 광고효과, 그리고 KPI나 목표 달성 여부에 관한 일상적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