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우리나라는 연간 인플레이션이 2~3% 이내로 매우 안정적으로 유지되어왔다. 그러나 2022년 들어서 우크라이나 전쟁이나 유가 및 환율인상 등의 외부적인 이슈와 국내 불경기로 인플레이션이 6%대에 접어들어 불안하게 느끼고 있...
광고비의 매출 극대화를 위한 서비스 안내 기업의 대표님들과 마케팅 임원, 그리고 구매부서와 광고책임자들을 위한 MAK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기업 내부의 광고부서와 광고대행사에서는 제공할 수 없는, 광고의 궁극적인 목...
Media Audit(미디어오딧)이란 무엇인가? 2020.04.27 미디어오딧이란 광고매체비 관련 감리 서비스로, 집행된 매체 광고비에 대한 효과, 효율, 자사 및 경쟁사 광고 집행 내역 모니터, Agency 업무...
Media Management 란 무엇인가? 2020.04.27 국내에서 다소 생소했던 Media management 업무는 주로 영국과 유럽에서 활성화되었고, 역사는 약 50년 이상이 되었다. 현재는 미국, 유럽 등의 광고선진국에서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관...
다매체시대, 미디어오딧(media audit)은 필수 2020.04.27 산업 전반에 있어서 경기가 다소 낮은 포복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 경제 규모를 고려하면 이런 저성장은 익숙해져야 하는 일이지만, 그 동안 활화산 같은 경제활동과 결과...
연간 광고비를 얼마나 써야 되나? 매출에 도움이 되는 광고비는 얼마일까? 데이터에 근거한 적정 마케팅/광고예산 책정이 매출과 이익의 핵심요소! 연간 광고비를 얼마를 써야 되나? 광고를 얼마나 해야 매출이 오를까?...
코로나 이후 광고비와 업종별 매출의 변화 매출 극대화를 위한 Omnichannel Shopper 광고매체 전략 2019년 12월에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1년 반 정도 지난 현재 시점에서 광고 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었으며, 관련...
매출에 기여하는 광고 집행의 필요성2021.4.211년 넘게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디지털 중심으로 광고비가 더 집중되고 있다. 제일기획에서 발표한 매체별 광고비 자료에 따르면, 2020년 광고비는 디지털 광고비만 13% 증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