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란스러웠던 정국이 헌법재판소의 판결로 잠시 숨을 고르는 듯했지만, 미국발 관세 정책 여파로 한국 경제는 여전히 불황이라는 어두운 터널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기 침체기마다 반복되는 질문이 있습니다. “광고...
계엄 이후 탄핵 정국으로 나라가 혼란에 빠졌다. 어느 국가나 사회, 그리고 조직이든지 내부 통제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긴다. 모든 상황의 해법은 법과 원칙대로만 하면 된다. 최근 내부 통제 시스템의 오작동으로 문제가...
경기 전망이 불투명 하거나 불경기 일 때 기업의 광고전략은 제한된 예산으로 광고를 해야 한다. 따라서 광고는 매출 최우선으로 효과와 효율을 중심으로 집행하게 된다. Ø 매출에 도움이 되는 광고에 집중한다 ...
불투명한 시국에 경기 또한 좋지 않다. 이런 상황에서도 글로벌 기업들은 광고관리를 위한 Media audit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낭비되는 광고비를 최소화하고, 매출과 광고목표를 달성하는 매체집행을 위한 주기적 점검이 필요한 시점...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많은 기업이 광고비 규모를 축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는 비용 절감 대상이 아니라 매출 증대를 위한 필수적인 투자입니다. 기업은 광고 전략을 최적화하여 동일한 예산으로 더 높은 성과를 창출하거나, ...
단기적 매출 vs. 중/장기적 브랜드 빌딩불경기의 마케터와 광고담당자들은 일종의 딜레마에 빠질 때가 있다. 단기적으로 퍼포먼스 광고로 매출 위주로 가는 것이 효과적인 것을 알지만, 레거시 미디어를 통한 장기적 광고 집행이 가지는 장점...
MAK는 10년동안 1조원 이상의 기업 광고비 개선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적지 않은 기업들이 30% 이상의 광고비를 낭비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업별로 유형은 달랐지만 대체로 다음과 같은 경우의 광고비 낭비 사례를 발견...
대통령 탄핵으로 인한 정치적 혼란과 이에 따른 경기 침체가 예상됩니다. 이러한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기업들은 제한된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으며,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더욱 정교한 광고 전략이 필요합니다. 미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