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의 급격한 활용은 광고계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때로는 AI가 인간을 대체하고 기존 질서를 파괴(Destruction)할 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그런 우려보다는 새로운 질서와 가치를 만드는 창조적 변혁 즉 Innovative disruption이 될 것이...
광고는 단순한 비용 집행이 아니라 기업 성과와 직결되는 투자입니다. MAK는 2014년부터 광고비 성과점검, 광고 performance 점검, 매출 극대화를 위한 Media ROI 분석, 대행사 성과 검증까지 광고와 관련된 다양한 영역에 대한 전문 ...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디지털 광고비가 전체 광고비의 60~70%를 차지하고 있다. 그런데 디지털 광고 종류별로 효과자료에 대해서 문제점들이 많으며, 이에 대한 광고주의 디지털 광고 운용 대책이 필요하다. ...
저희 서비스를 통해 드러나는 사실들 매출에 기여하지 못하는 효과 없는 광고가 파악됩니다. 비효율적인 광고비 사용과 광고비가 새는 원인이 드러납니다. 광고주가 매체사로부터 받아야 할 보너스, 인센티브, 리베이트가 적정 수...
South Korea is often labeled as an economically advanced nation. Yet, many of its citizens still feel as though they live in a developing country. The disconnect is reflected not only in political ch...
많은 기업들이 TV보다 효과가 직접적인 각종 인터넷, 모바일과 소셜 매체에 광고비를 집중하고 있다. 이들 매체의 매출 등에 대한 광고 효과는 직접적이어서 광고시안에 따라서 특정 시간과 시기에 따라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
내부통제라는 말은 기업에서 주로 재정과 관련된 곳에 대해서 정규적인 점검을 하는 것이다. 소위 내부의 risk management와 관련된 관리 용어이다. 회계업무와 관련해서는 법으로 규정이 되어있다. 회계 감사라는 명목으로 회계사에 의...
혼란스러웠던 정국이 헌법재판소의 판결로 잠시 숨을 고르는 듯했지만, 미국발 관세 정책 여파로 한국 경제는 여전히 불황이라는 어두운 터널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기 침체기마다 반복되는 질문이 있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