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과 TV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으로 광고 매체가 확장되고 복잡해짐에 따라 매체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광고비를 최적화하며 성과를 명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의 도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현재 대행사, 매체사, 랩사들이 다양한 미디어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있지만, 특정 매체나 사이트에만 국한되거나, 관련 대행사나 미디어 및 랩사에서 제공되어 객관성이 떨어지며, 데이터 업데이트가 늦거나 부정확한 데이터가 제공되는 등 광고주가 원하는 정확한 성과 분석을 제공하지 못하는 한계를 가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벤치마크 비교나 KPI 관리 등 광고주가 필요한 핵심 지표를 모두 포함하지 못하는 한계를
보이는 대시보드들도 있습니다.
MAK는 10년 이상의 미디어 매니지먼트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위와
같은 한계들을 극복한 미디어 매니지먼트 통합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1.
디지털, TV 등 모든 매체의 광고비와 광고 효과의 정기적 관리
2.
데이터
검증을 통해 정확한 자료 제공
3.
디지털, TV 등 매체의 벤치마크 비교 결과 제공
4.
매체별, 브랜드별, 캠페인별 KPI 목표치와 실제
결과 비교
5.
효과, 효율성 및 Quality 등 다양한 성과 지표 제공
6.
광고 예산
대비 실제 집행
비용 비교
7.
집행
광고비와 보너스 광고비의 관리
8.
Media ROI 및
매체별 매출
영향력 분석
결과 제공
미디어오딧코리아의 미디어 매니지먼트 통합 시스템은 광고주가 매체 집행의 비용 효율성을 높이고, 성과를 정확하게 평가하며, 보다 체계적인 매체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체계적으로 통합된 데이터를 통해 실시간 성과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