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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는 광고비 방지하기

admin 2024-12-19 13:57:32 조회수 1

Media compliance 분석을 하게 되면, 기업의 광고비가 매체별로 어떻게 거래가 되는지에 대해서 세부적인 파악이 가능하다. 분석을 통해서 기업의 광고비 중에서 얼마가 실제로 매체에 지불이 되며, 또 얼마만큼의 비용이 middleman이라 할 수 있는 광고대행사, 미디어랩, 미디어밴더 등에 지불되는 지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다.

 

최근에 어떤 기업으로부터 광고비 집행에 대한 컨설팅과 분석 요청을 받았는데, 그 기업의 광고비 중 도대체 얼마이 실제 비용이 광고를 하는데 들었는가 하는 것과 그 과정에서 middleman 수수료로 지급되는 정확한 금액을 파악해달라는 요청이었다. 국내 메이저급 회계법인과 같이 관련 작업을 수행했다. 광고비 집행과 관련된 세부분석은 회계법인에서 파악하고, MAK는 광고비 대한 매체효과에 대해서 분석을 해서 통합적인 결과를 파악할 수 있었다. 프로젝트 이후 그 기업은 이후 광고비 예산을 집행할 때 실제 집행되는 광고비에 대해서 명확한 계약을 middleman(광고대행사, 미디어랩, 매체사)들과 할 수 있었다. 즉 동일한 광고비에서 middleman의 비용은 한정시키고, 매체비는 증가시키는 방향으로 광고예산 운영을 할 수 있었다.

 

광고비를 많이 지출하고, 활용하는 광고매체가 복잡해지면 기업의 광고비 중에서 실제로 매체사에 전달되어 광고를 하는데 드는 비용에 대한 파악이 매우 필요하다. 당연히 적지 않은 비용이 middleman수수료로 사용되고, 실제 광고비로 사용되는 금액은 예상보다 적은 금액이 된다. 그 결과 기업에서 의도했던 광고비로 기대했던 광고효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

 

광고를 위한 middleman들의 수수료는 필수적이다. 그렇지만 기업의 광고비 중에서 중간 수수료가 예상보다 많고 들고 또 통제가 어렵다면 이는 기업에서 필수적으로 Media Compliance를 통한 관리가 필요하다. 사실 기업 입장에서는 전문가의 도움 없이 이런 middleman들의 비용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새는 광고비가 없도록 구조적이며 주기적인 점검 시스템이 필수적인 이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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