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전망이
불투명 하거나 불경기 일 때 기업의 광고전략은 제한된 예산으로 광고를 해야 한다. 따라서 광고는 매출
최우선으로 효과와 효율을 중심으로 집행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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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에 도움이 되는 광고에 집중한다
Ø
효과가 있는 매체에 집중한다
Ø
매체에서 제공하는 보너스와 인센티브를 최대한 활용한다
Ø
광고와 관련된 프로세스 상의 비용 개선을 추진한다
MAK의 컨설팅을
통해서 효과를 본 기업들의 주요 광고 비용 개선을 위한 점검 사항들은 다음과 같았다. 이로 인해서 관련
기업들을 최소 20~30%의 비용개선 효과를 얻었다.
Ø
모든 매체 효과를 Data로 분석하여 매출을 위한 최적의
광고 예산 파악: ex) media ROI 분석
Ø
광고효과를 분석하여 매출과 직결되는 매체 위주로 media-mix:
ex) retail 미디어 활용 등
Ø
광고를 위한 프로세스 상의 개선 가능한 미들맨 비용 최소화하며 계약서에 포함: ex) 광고대행사 및 랩사 수수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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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사 및 랩사 등의 보너스 및 인센티브를 포함하여 매체 계획 및 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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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의 매체 단가 확보를 위한 매체사/대행사와 장기계약
및 upfront buying 등을 추진
Ø
광고의 사전--집행 중--사후
모니터링 및 Post evaluation 정례화하고, 광고집행
부서와 평가 부서 (ex, 구매부서)로 이원화하여 객관적
분석을 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