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News

불확실한 경기 상황에서 광고하는 법

admin 2025-03-25 12:18:35 조회수 69

경기 전망이 불투명 하거나 불경기 일 때 기업의 광고전략은 제한된 예산으로 광고를 해야 한다. 따라서 광고는 매출 최우선으로 효과와 효율을 중심으로 집행하게 된다.

 

Ø  매출에 도움이 되는 광고에 집중한다

Ø  효과가 있는 매체에 집중한다

Ø  매체에서 제공하는 보너스와 인센티브를 최대한 활용한다

Ø  광고와 관련된 프로세스 상의 비용 개선을 추진한다

  

MAK의 컨설팅을 통해서 효과를 본 기업들의 주요 광고 비용 개선을 위한 점검 사항들은 다음과 같았다. 이로 인해서 관련 기업들을 최소 20~30%의 비용개선 효과를 얻었다.

 

Ø  모든 매체 효과를 Data로 분석하여 매출을 위한 최적의 광고 예산 파악: ex) media ROI 분석

Ø  광고효과를 분석하여 매출과 직결되는 매체 위주로 media-mix: ex) retail 미디어 활용 등

Ø  광고를 위한 프로세스 상의 개선 가능한 미들맨 비용 최소화하며 계약서에 포함: ex) 광고대행사 및 랩사 수수료 확인

Ø  매체사 및 랩사 등의 보너스 및 인센티브를 포함하여 매체 계획 및 집행

Ø  최적의 매체 단가 확보를 위한 매체사/대행사와 장기계약 및 upfront buying 등을 추진 

Ø  광고의 사전--집행 중--사후 모니터링 및 Post evaluation 정례화하고, 광고집행 부서와 평가 부서 (ex, 구매부서)로 이원화하여 객관적 분석을 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