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News

1조원의 광고비 분석을 통한 기업의 media management 노하우

admin 2023-12-05 10:30:26 조회수 121

미디어오딧코리아(이하 MAK로 표기)는 설립 이후로 1조원 정도의 주요 고객 광고비 분석과 이에 대한 Media Management 컨설팅을 진행해왔다. 분석 대상 기업들의 광고비는 천억원대부터 수십억의 광고비까지 다양한 규모의 광고비를 사용하는 기업들이었다. 지금까지 분석을 통해서 기업들의 광고비 관리 노하우와 이슈들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광고의 궁극적인 효과는 매출로 결정된다.

적정선의 광고예산 규모와 이에 대한 최적화된 집행이 필수적인 관리요소이다.

적합한 광고 KPI에 대한 설정과 이에 대한 지속적이고 반복적 점검이 광고비 관리의 핵심이다.

광고비 관리는 효과와 효율에 기반해야 한다.

최적의 광고대행사 선정과 이들과의 원활한 파트너쉽이 광고대행사 관리의 핵심이다.

기업의 광고비 집행과 관리 위하여 내부 관련부서 및 외부 Out-sourcing을 병행한다.

광고비 집행부서와 관리부서를 이원화한다.

 

물론 이외에도 기업들은 필요에 따라 다양한 광고비 관리에 관한 노하우를 갖고 있다. 대체적으로 상기의 관리 노하우가 광고비 관리를 잘하는 기업들의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다. 톨스토이에 따르면 행복한 가정들은 모두 서로 닮았다고한다. 이와 같이 광고비 관리를 잘하는 기업들은 매우 비슷한 공통점을 볼 수 있는 것 같다. 반대로 광고비 관리가 잘 안되는 기업들은 다양한 원인들을 찾을 수 있다.

 

-      이 자료와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상담이 필요하시면 미디어오딧코리아 김기훈 상무에게 이메일(paulkim@mediaaudit.co.kr)이나 전화(02-780-133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