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부터 미디어오딧코리아(MAK) 서비스가 아래와 같이 업그레이드 됨을 알려드립니다. 수시 광고비/광고효과 점검 서비스 광고비/광고효과 점검 서비스를 연간 계약하셔서 원하시는 기간 단위(분기, 월간...
미디어오딧코리아(이하 MAK로 표기)는 설립 이후로 1조원 정도의 주요 고객 광고비 분석과 이에 대한 Media Management 컨설팅을 진행해왔다. 분석 대상 기업들의 광고비는 천억원대부터 수십억의 광고비까지 다양한 규모의 광고비를 사용...
광고인의 숙명은 경쟁 PT이다. 경쟁 PT는 엄청난 스트레스를 주기도 하지만, 커다란 희열을 주기도 한다. 그런데 경쟁 PT를 진행한다는 것은 광고회사 못지않게 광고주에게도 비용이나 인력 등 많은 부담이 된다. 그래서 피치 매니지먼...
광고나 마케팅 교과서를 보면 광고의 목적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고, 매체의 목적은 광고목표를 달성하는 것으로 되어있다. 그런데 이제 디지털이 압도적 매체가 되면서 광고와 마케팅의 영역 겹쳐지고, 따라서 광고의 목...
광고비 관리를 잘하는 기업들의 중요한 관리 사항중의 하나는, 광고비가 수수료로 새지 않고 얼마나 순수하게 매체비로 사용되는가입니다. 이런 수수료의 경우 광고산업이 존재하는 모든 나라에서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방식...
벌써 내년을 위한 광고계획을 준비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미 적지 않은 기업들은 상반기가 끝나고 7월부터 준비하기 시작하는데, 10월이면 내년 예산 계획을 상당부분 마무리 짓는 시점이다. 광고예산 계획을 위해서 점검 사항들을 살...
Media ROI 분석을 통한 매출에 기여하는 광고전략Media Audit Korea(MAK)가 한국 광고 시장에서 미디어 관리(Media Management) 사업을 시작한 지 벌써 10년이 되었으며, 그동안 MAK는 여러 광고주와 다양한 미디어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
Media KPI & Metrics에 대해서2023.06.2110년정도 Media management일을 하면서 많은 고객들의 매체 KPI를 점검할 수 있었다. 우리회사가 하는 일 중에서 매체 KPI가 제대로 달성되었는지에 대한 분석을 하는 것이 주요 서비스 이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