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가 국내에서 Media audit이라는 이름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한지 딱 10년째이다. 그동안 media audit이란 생소한 광고관련 서비스가 이제는 규모가 큰 기업을 중심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그런데 해외에서는 media audit과 거...
2024년부터 업그레이드된 미디어오딧코리아(MAK) 서비스 중 “해외시장 광고대행사 선정 및 관리” 관련 상세 안내를 드립니다. 한국 기업이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함에 있어, 국가별로 전략적인 광고...
불경기에 많은 기업들이 광고예산을 대폭 삭감한다. 작년 하반기부터 2024년 1월 현재 국내 경기 상황이 여전히 낮은 성장률이 지속되고 있다. 세계경제기구나 국내 경제전문가들 모두 올해 국내 경기를 평균 2%대의 성장으로 전망하고 있...
2024년부터 업그레이드되는 미디어오딧코리아(MAK) 서비스 중 “광고비/광고효과 정기점검 서비스” 관련 상세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광고비/광고효과 분석 점검을 원하시는 기간 (월간, 주간, 분기 등) 단위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
2024년부터 미디어오딧코리아(MAK) 서비스가 아래와 같이 업그레이드 됨을 알려드립니다. 수시 광고비/광고효과 점검 서비스 광고비/광고효과 점검 서비스를 연간 계약하셔서 원하시는 기간 단위(분기, 월간...
미디어오딧코리아(이하 MAK로 표기)는 설립 이후로 1조원 정도의 주요 고객 광고비 분석과 이에 대한 Media Management 컨설팅을 진행해왔다. 분석 대상 기업들의 광고비는 천억원대부터 수십억의 광고비까지 다양한 규모의 광고비를 사용...
광고인의 숙명은 경쟁 PT이다. 경쟁 PT는 엄청난 스트레스를 주기도 하지만, 커다란 희열을 주기도 한다. 그런데 경쟁 PT를 진행한다는 것은 광고회사 못지않게 광고주에게도 비용이나 인력 등 많은 부담이 된다. 그래서 피치 매니지먼...
광고나 마케팅 교과서를 보면 광고의 목적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고, 매체의 목적은 광고목표를 달성하는 것으로 되어있다. 그런데 이제 디지털이 압도적 매체가 되면서 광고와 마케팅의 영역 겹쳐지고, 따라서 광고의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