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방송광고 결산 2019.01.30 2018년은 다사다난했던 한해였다. 평창 올림픽은 전국민의 관심 속에 막을 내리며 “영미야”라는 유행어를 낳았으며,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두 정상이 38선을 넘나드는 모습, 최저 임금의 상승,...
다국적 기업의 연간광고비관리(Annual Media Management) 2017.12.06 다국적 기업의 연간 매체점검(annual media management) 프로젝트를 하면 보통 다음 두 가지 작업을 하게 된다.1. &n...
다국적 광고주들의 광고점검 전략 2017.10.30 세계 10위권의 한국 광고시장에서 다국적 광고주들은 어떻게 자사의 광고 집행결과를 평가할까? 미디어오딧코리아가 지난 4년간 50여건의 프로젝트를 통해서 다...
2016년 방송광고 결산 2017.01.31 2016년은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다. 알파고가 이세돌을 꺽으며 AI에게 많은 일자리를 뺏길 거라는 우려섞인 전망이 있었고, 여소야대의 정국을 낳은 총선, 예상을 뒤엎은 미...
대한민국에서 광고비를 절약하는 10가지 방법2017.01.11 대한민국의 광고비는 Zenith Optimedia의 보고에 따르면 전세계에서 10위~12위 정도로 우리 경제에 걸맞는 정도의 광고대국이라고 볼 수 있다. 국내의 광고업계 특...
10 Ways to Save Advertising Money in Korea 2017.01.02Korea ranks around top 10 to 12 in the world for advertising spending, according to Zenith Optimedia. Just like other developed countries, the...
매출증대를 위해 불황기에도 광고가 필요하다고? 2016.06.08 장기간의 수출 부진과 내수 회복 지연으로 전반적인 경기활력이 저하되고 있다. 2015년 경제성장률은 2.6%였으며, 국가예산정책처의 5월31일 발표...
광고 예산 수립을 위한 방법 2015.09.15이맘때면 모든 기업들이 내년 광고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분주한 때다. 그 중에도 가장 어려운 부분이 광고비 예산을 얼마나 할 것인가 하는 부분일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