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Management 란 무엇인가? 2020.04.27 국내에서 다소 생소했던 Media management 업무는 주로 영국과 유럽에서 활성화되었고, 역사는 약 50년 이상이 되었다. 현재는 미국, 유럽 등의 광고선진국에서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관...
다매체시대, 미디어오딧(media audit)은 필수 2020.04.27 산업 전반에 있어서 경기가 다소 낮은 포복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 경제 규모를 고려하면 이런 저성장은 익숙해져야 하는 일이지만, 그 동안 활화산 같은 경제활동과 결과...
연간 광고비를 얼마나 써야 되나? 매출에 도움이 되는 광고비는 얼마일까? 데이터에 근거한 적정 마케팅/광고예산 책정이 매출과 이익의 핵심요소! 연간 광고비를 얼마를 써야 되나? 광고를 얼마나 해야 매출이 오를까?...
코로나 이후 광고비와 업종별 매출의 변화 매출 극대화를 위한 Omnichannel Shopper 광고매체 전략 2019년 12월에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1년 반 정도 지난 현재 시점에서 광고 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었으며, 관련...
매출에 기여하는 광고 집행의 필요성2021.4.211년 넘게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디지털 중심으로 광고비가 더 집중되고 있다. 제일기획에서 발표한 매체별 광고비 자료에 따르면, 2020년 광고비는 디지털 광고비만 13% 증가하...
Pandemic 상황에서 광고예산 배분하기2020.12.04 Not just budget cut, but budget relocation! 기업에서 불황기에 예산 삭감을 하는 과정에서 최후의 방법으로 광고비를 삭감한다. 그렇지만 이렇게 삭감...
Ad Fraud의 심각성과 대책 2020.09.04 코로나로 인해서 모든 경기가 위축되는 가운데 비대면(untact) 상황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했던 것이 스마트폰과 인터넷일 것이다. 광고에서도 불경기 임에도 디지털광고가 두각을 나타...
광고비 증가는 자동차 판매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2020.06.24 2020년 1월 20일 코로나19의 첫 국내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벌써 5달 정도의 시간이 흘렀다. 이제는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19의 영향력을 고려하며 경제 활...